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병
    여행 2020. 2. 6. 07:35



    인간은 일반적으로 1일 2리터 정도의 수분을 섭취하고 4회에서 7회 정도 오줌을 배출합니다. 그런데 수면을 취하다가 일어나서 화장실을 가는 자들이 있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는 우리 몸에 트러블이 발생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0대가 넘은 남자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중에 하나로 전립샘이 병적으로 비대한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가 되면 방광이 자극을 받아 요의를 빈번하게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호르몬이 줄어들거나 살이 찌거나 나이가 들어서


     



    이러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빈번하게 요의만 느끼다가 점점 발전하면 오줌 내의 찌꺼기가 요도에 축적되어 결석을 만듭니다. 그리하여 신장까지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살벌하죠.


     



    그리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로 방광 수축의 빈도가 높은 상태가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다 큰 어른 가운데 1/10 정도가 이러한 증상을 경험합니다. 문제가 없는 방광은 1회에 약 500 밀리리터 정도의 오줌을 보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방광 수축의 빈도가 높은 상태가 되면 이것의 50 percent만 되어도 요의가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의 목숨과는 관계가 없지만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로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고 생활을 하는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 30 percent 정도가 우울증을 경험한다는 자료도 존재합니다. 특히 노년기에 접어든 사람에게 발생하는데, 요즘에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나이가 그리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나타납니다.


     



    이와 같은 사람들은 카페인을 먹지 않는 것이 좋고 18시가 넘으면 수분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숙면을 위해 좋겠습니다. 또한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로 요붕증이 있습니다. 이 증상이 발생하면 1일 5리터가 넘는 오줌을


     



    약 두 시간 간격으로 배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몸 안의 수분과 전해질 발란스가 깨지게 됩니다. 그리하여 토를 할 수도 있고 어지러운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무기력해지기도 하고 극단적인 경우 정신을 잃기도 합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로 환전 경제적으로 하기  (0) 2020.02.09
    공인중개사 전망 포화 상태  (0) 2020.02.07
    평균 연봉 수준  (0) 2020.01.24
    결혼 비용 카테고리별  (0) 2020.01.22
    중성지방 이란 것으로 인해  (0) 2020.01.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