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종아리 통증 왜 그리고 어떻게
    여행 2019. 10. 17. 13:46

    종아리에 자리를 잡고 있는 근육은 일어나 있는 상황이나 걷기를 할 때 제일 빈번하게 사용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인 일상을 보내고 있다면 종아리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볼 수 있지만 일어나서 근무하는 사람, 오랜 시간 동안


     



    신체를 활동하는 운동 선수, 높은 구두를 착용하는 여자들은 종아리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장시간 해당 부분의 근육이 긴장을 하고 있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보통 해당 부분에서 발생하는 고통은


     



    어떠한 외부 충격 때문이 아니라 그냥 근육에서 발생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렇게 종아리 통증이 발생하면 충분히 쉴 수 있도록 하고 풀어주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1주 내로 상태가 좋아집니다. 그렇지만 근육에서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혹시라도 스포츠를 하고 나서 순간적으로 해당 부분에서 부종이 발생하고 걷기가 힘들만큼 종아리 통증이 나타난다면 근육이 갈라져 터진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근육이 돌출되어 눈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심하게 스포츠를 하지 않았다고 해도 그냥 걷다가 일부가 갈라져 터져 종아리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고통이 극단적으로 발생하지 않고 눈으로도 보이지 않아 그냥 방치하다가 만성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온도가 낮은 계절에 해당 부분을 풀지 않고 빠르게 걸어다니거나 활동을 진행하면 갈라져 터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의 문제도 아니라면 종아리 통증 원인으로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가 생성되면 아래로 이어지는 신경이 압박되게 되고 그로 인하여 허리와 엉덩이 부분이 아플 수 있고 종아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걸을 때보다 앉아서 앞으로 기운 자세일 때 더욱 극단적으로 발생합니다.


     



    그리고 종아리 통증은 하지정맥에 문제가 생겼을 때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 핏덩어리 등으로 인하여 피가 제대로 흐르지 않아 고통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핏덩어리가 원인이라면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핏덩어리가 윗쪽으로 올라가면 뇌, 심장 혈관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온도가 낮은 계절이 다가오면 신체 근육은 오그리어 작아져 있으므로 활동을 하기 전에 충분하게 풀어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주 적은 종아리 통증이 발생해도 앞에서 말했듯 다양한 요인으로 인하여 나타나기 때문에 병원을 찾아가 체크를 받고 대처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