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뇨병 원인 여러가지네여행 2019. 1. 10. 04:14
당뇨병은 피 안에 존재하는 포도당의 수치가 높은 수준이어서 오줌으로 배출되는 질병입니다. 포도당이라는 것은 탄수화물을 구성하고 있는 물질로서 우리가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위에서 포도당으로 바뀐 다음 피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피와 하나가 되어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인슐린이 요구되는데, 이것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포도당이 소비되지 않고 피 안에 고스란히 축적되게 됩니다. 이렇게 축적되는 것이 당뇨병인 것이고 이것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7년도 통계자료에 의하면 국내에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수는 약 3,000,000명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통 40대에서 50대에 이르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 나이가 많이 않다고 해서 방심하면 안됩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30살을 넘은 사람들 중 약 1/7 정도가 해당 질병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이 질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거의 모두 환경적인 요인으로 발생한 사람들입니다.
보통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지 못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이는 식사 습관을 컨트롤 하고 근육의 양을 증가시키는 운동을 하는 것으로 좋은 경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혈당 수치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으면 약물을 복용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당뇨병을 완벽하게 치료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지만 점차적으로 발달하고 있고 철저하게 관리를 하면 어떠한 질환이 발생하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원인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확실하게 연구된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가족력과 생활 습관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가 모두 이 질병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자신에게 당뇨병이 발생할 확률은 약 30 퍼센트 정도입니다. 그리고 둘 중에 한 명만 해당 질병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자신에게 발생할 가능성은 약 15 퍼센트 정도로 감소합니다.
이렇게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생활 습관 속에서 당뇨병 원인 요인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보통 사람에 비하여 발생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으로 접근을 해보자면, 가장 먼저 신체가 살이 쪄 뚱뚱하게 되는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뚱뚱해지게 되면 신체 내부에서 필요시되는 인슐린의 양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결과적으로 이자에서 배출되는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할 수 없게 되어 당뇨병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뇨병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말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부신피질이라는 것이 많이 나오게 되고 면역력을 감소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받았다고 하더라도 적절하게 해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반응형'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회생절차 비용부담 감소 (0) 2019.01.10 은퇴후 유망직업 인기 많은 (0) 2019.01.10 요양병원 본인부담금 국가 지원 (0) 2019.01.09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 중요 (0) 2019.01.09 얼굴이 붓는 이유 변해야 한다 (0) 2019.0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