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부여행 주의사항 위험여행 2019. 1. 16. 05:07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았던 보라카이의 입장이 막히면서 필리핀 세부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세부는 우리나라에서 네 시간 동안 비행기를 타고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요즘 들어서 자유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지만 미리 확실하게 일정을 짜지 않고 출발한다면 해당 지역에서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체크를 하고 떠나야겠습니다. 이러한 세부여행을 하면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대표적으로 아얄라 센터, sm시티, 세이브 모어 등이 있습니다.
한편, 해당 지역을 여행할 때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세부여행 주의사항으로는 다른 나라에서 관광 온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에서는 소매치기, 강도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음료에다가 약물을 섞어서 정신을 잃어버리게 하고 가지고 있는 돈이나 물품을 가져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상태에서 카드 패스워드를 빼내어 atm 기기로 해당 계좌에 들어 있는 돈을 모두 꺼내어 도망가는 일도 상당히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세부여행 주의사항으로 오토바이를 타고 총을 소지한 강도들이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보안을 담당하는 직원을 쓰지 않고 있는 한인식당에 강도가 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세부여행 주의사항으로 필리핀 현지 경찰이 현지 여성과 짜고 범죄 혐의로 체포를 한 다음 현금 거래로 없었던 일로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밤에 혼자 걸어다니는 것도 좋지 않고 taxi를 탈 때에는 항상 차량번호를 적어 놓는 것도 안전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세부여행 주의사항으로는 해당 지역에서는 수영 등을 할 때 사고가 꽤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놀이를 할 때 좀 더 조심을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세부여행 주의사항으로는 바로 자연 현상으로 발생하는 재해입니다. 필리핀이라는 나라는 조산 운동이 있었거나 일어날 확률이 높은 곳으로서 태풍, 지진, 화산 등의 재해가 상당히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6월~10월이라는 기간에는 매해 스무개 정도의 작고 큰 태풍이 지나가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세부여행 주의사항으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태풍이 지나갈 때 슬로우하기 때문에 어떻게 이동할 지 예상을 할 수 있는데 반하여 필리핀의 경우에는 태풍이 생성되는 곳과 가깝기 때문에 이러한 기간에 방문을 할 때는 날씨를 실시간으로 체크를 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세부여행 주의사항으로 비가 오는 계절에 방문을 했다면 산 중턱의 바윗돌, 또는 흙이 순간적으로 무너지거나 집이 망가지고 도로가 물에 잠기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이 너쳐 갇히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원24시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 (0) 2019.01.17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신청 (0) 2019.01.16 이력서 서식 차별화 (0) 2019.01.16 미국 비자 신청 방법 떠나자 (0) 2019.01.15 부가세 납부방법 홈텍스 (0) 2019.0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