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24시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여행 2019. 1. 17. 14:25
부동산을 매매 또는 임대차 진행을 할 경우에는 상당히 많은 금액이 왔다 갔다 하는 부분이 존재하고 권리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어떠한 트러블 없이 딜을 이루기 위하여 꼼꼼하게 권리에 대한 부분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가 제일 먼저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서는 컴퓨터를 통하여 어렵지 않게 열람하고 발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땅, apt, 주택 등의 등기부등본은 위치하고 있는 주소지, 건물이라면 동과 호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면 다이렉트로 출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문서를 통하여 권리에 대한 부분도 체크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부동산이 단독 주택이라면 건물과 관련한 등기부등본과 더불어 땅과 관련된 부분도 함께 출력을 해봐야 합니다. 그 이유는 해당 땅을 기준으로 하여 권리와 관련된 부분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예상하지 못한 데미지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이러한 부동산 거래를 진행할 때에는 계약서를 작성하기 전에 등기부등본을 열람하고, 중간 중간 금액을 지불할 때 지속적으로 체크를 해야 합니다. 이러한 중간 중간마다 권리와 관련된 부분에서 어떠한 일이 발생할 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등기부등본은 귀찮아도 자신이 다이렉트로 열람 또는 발급을 하여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유권이 이전하는 것이 잔금을 지불하는 것으로 등기를 할 수 있는 지도 체크를 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땅과 관련된 딜을 진행할 때에는 가장 먼저 해당 부동산이 거래를 해도 되는 것인지 체크를 하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허가가 떨어진 곳이 아니라면 계약을 해도 무효 처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민원24시 등기부등본을 열람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민원24시에서는 해당 문서를 열람하는 것과 같은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가 아니라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발급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민원24시 등기부등본가 아닌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 접속을 하여 가장 처음 화면에서 중앙에 위치하여 있는 부동산 등기 탭에서 열람하기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열람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열람만 진행할 때에는 700원이, 발급까지 진행할 경우에는 1,000원의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민원24시 등기부등본은 진행할 수 없고 등기소 사이트에서 열람하기 메뉴로 접속을 하여 해당 부동산의 주소지, 고유번호, 지도 등으로 검색을 하고 비용을 결제하면 해당 문서를 열람 또는 발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응형'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요건 (0) 2019.01.17 부동산 매매계약서 신중하게 작성해야 (0) 2019.01.17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신청 (0) 2019.01.16 세부여행 주의사항 위험 (0) 2019.01.16 이력서 서식 차별화 (0) 2019.0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