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불편하네
    여행 2019. 9. 27. 05:09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은 장이 상당히 극단적으로 죄거나 넉넉하게 팽팽해지지 않는 것으로 인하여 섭취한 밥과 반찬이 상당히 신속하게 또는 상당히 천천히 장을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은 보통 이십대를 기준으로 스타트가 되고 여자가 남자보다 더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질환은 음식 때문에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음식 때문에 증상이 안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는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더욱 안 좋게 만드는 것으로는 카페인,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장을 오그라들게 하고 그로 인하여 급작스럽게 떨게 될 수 있습니다. 초콜릿, 술 등도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먹은 것을 계속적으로 작성하면서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나타나는지를 체크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정 음식을 먹었을 때 좀 더 심해지는 것으로 보인다면 그것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상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이라면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잘 케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한편 이 질환은 계속해서 되풀이되는 것은 가능한데,


     



    심해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악성 종양의 원인이 되지도 않고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다면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배 아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은 대변을 배출하고 나면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급작스럽게 대변을 배출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하여 화장실로 막 뛰어가게 되죠. 그렇게 가서 볼 일을 다 보고 나왔는데, 뭔가 다 나오지 않은 것 같을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으로 물기가 많은 똥을 배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 증상은 특히 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그리고 밥을 먹고 나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출과 관련된 트러블이 발생하는 반면,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으로 배에 가스가 차 있는 느낌이 들고 그로 인하여 부푼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케어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삼시 세 끼보다는 여섯 끼 정도로 나눠서 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