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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방법 기관 갱신 신청
    여행 2022. 3. 21. 17:44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방법 기관 갱신 신청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상황 속에서 중고기업확인서라는 문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를 발급하는 것은 어렵게 생각하면 어려울 수도 있고 쉽게 생각하면 쉬울 수도 있습니다.

     

    다만 등기부등본을 발급하는 것처럼 쉽지는 않을 듯 한데요. 오늘 발급 방법에 대해서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기관

     

    이 문서를 발급하는 기관은 당연히 중소벤처기업부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을 보시고 복잡하다는 생각이 드시면 세무대리인과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방법

     

    발급을 하기 위해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이라는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

     

    발급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필요한 서류들을 제출하는 것입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 메뉴의 온라인 자료제출을 클릭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갱신

     

    그러면 법인기업과 개인기업으로 나눠서 자료제출 카테고리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제출서류, 자료제출 방법, 주의사항 등을 체크한 후 온라인 자료제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자료를 제출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이해가 안 되시면 자료제출 매뉴얼을 참고해도 좋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기관

     

    정상적으로 자료가 제출되었는지 옆의 제출자료 조회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을 누르면 제출된 자료가 조회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방법

     

    자료가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다면 이제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해야 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 메뉴의 신청서 작성으로 들어갑니다.

     

     

    중소기업확인서 갱신

     

    그리고 개인사업자인지 법인사업자인지에 따라 신청서 작성하기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확인서 용도, 주업종, 작년 발생 매출액이 가장 큰 업종 등을 선택합니다. 주업동을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한국표준산업분류 검색하기를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시근로자 20명 이상 기업 해당 여부, 필수자료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해당여부 등 상황에 맞게 체크를 하신 후 저장을 누릅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방법

     

    다음 화면에서 매출액과 자산총액, 상시근로자수 등을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어서 각 내용에 해당하는지를 체크하신 후, 제출자와 대표자 이름을 작성한 후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기관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좌측의 진행상황 확인 메뉴를 통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의 확인서 출력/수정으로 프린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갱신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매해 3.31에 만료가 되므로 해당 시기에 맞게 체크를 해서 갱신을 하셔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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