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 예시 확인
    여행 2022. 4. 6. 14:08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 예시 확인

    이전 시간에 자기소개서 잘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을 다뤘으니 먼저 읽고 오시면 좋을 듯 하네요.

     

    * 자기소개서 잘 쓰는 방법

    https://tksvpzk.tistory.com/165

     

     

    이번 시간에는 자기소개서의 카테고리 중 성장과정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잘쓴 예시와 더불어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디테일하게 짚고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

     

    지원 직무는 물류 직군으로 설정을 하겠습니다. 먼저 예시를 소개하고 디테일한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꿈은 물류 전문가"

     

    어린 시절, 축산유통업 직군으로 주문자 목장에서 소를 상차하고 우시장으로 이동해 하차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아버지를 자주 따라가곤 했습니다. 저는 우시장에서 아버지와 함께 하차, 보관, 출고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

     

    어느 날은 우시장에서 화물차가 고장난 적이 있습니다. 아버지는 트럭 수리를 해야 했으므로 하차 말고 다른 업무 수행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저는 여태까지 어깨너머로 익혔던 것들을 토대로 하차된 소의 수량과 번호 체크, 소를 보관할 창고 로케이션 체크 등의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그 후로 아버지는 저에게 해당 업무를 맡겼고 자연스럽게 물류의 개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물류 관련 학과로 진학하여 관련 과목들을 공부하면서 물류의 개념을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

     

    이와 같이 어린 시절 간접적인 물류 경험, 관련 학과 진학, 물류센터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물류 직군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물류전문가라는 확실한 목표를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성장과정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여태까지 내가 어떻게 성장했는지를 뜻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 것인지도 포함되죠. 자기소개서의 성장과정, 성격 장단점, 지원동기 및 포부 등 각 카테고리에는 제목이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제목은 말 그대로 내용을 대표하는 내용입니다. 제목을 작성함으로써 인사담당자의 시선을 끌 수 있고 해당 내용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예시에서는 "나의 꿈은 물류 전문가"라는 제목을 사용했습니다.

     

     

     

    이 제목만으로도 '이 사람이 물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구나'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용을 보면 가장 먼저 어린 시절의 경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유통/물류 직군에서 일을 하시는 아버지를 따라다니면서 물류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

     

    물류 전문가라는 꿈이 그냥 생긴 것이 아니라 이러한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것임을 어필해야 합니다. 뜬금없이 '그냥 하고 싶었다.'라는 느낌은 뭔가 부족합니다.

     

     

    '그냥 대학교에서 수업을 듣다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정도도 부족합니다. '내가 어떠한 경험을 했는데, 그 안에서 흥미를 느꼈고 관심이 생겼고 목표가 되었다.'와 같이 자연스러운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

     

    그렇기 때문에 내가 지원하고 싶은 직군과 관련한 나의 경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에는 나의 인생을 한번 쭉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내가 여태까지 어떠한 경험을 했는지 기억해보는 것이죠.

     

     

    '이러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라는 목표를 갖게 되었다.' 정도로 성장과정을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점에서 해당 기업을 알게 되었고 물류 전문가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다'라는 느낌으로 지원동기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자기소개서 성장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어서 성격 장단점, 지원동기 및 포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자기소개서 성격 장단점, 지원동기 및 포부 예시

    https://tksvpzk.tistory.com/167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