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공제항목 꽤 많이
    여행 2019. 1. 5. 15:47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공제항목은 크게 소득과 세액으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소득과 관련된 부분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다시 3가지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3가지로는 노란우산공제, 개인연금, 국민연금 등이 존재합니다. 




    국민연금의 경우에는 한 달에 한번 내는 금액이 모두 공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공제항목으로 개인연금의 경우에는 MAX 720,000원까지 소득공제의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영업을 진행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라면, 노란우산공제를 제대로 쓸 줄 알아야 합니다. 




    이 제도는 이러한 사업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사업을 접게 되거나 노년기를 대비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예방하기 위하여 생성된 제도입니다. 




    노란우산공제 역시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공제항목 가운데 하나로서 한 달에 50,000원에서 1,000,000원까지 납부하는 것이 가능한데, 이중 MAX 5,000,000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듯 상상 이상의 금액으로 혜택을 보는 것이 가능하므로 제대로 알고 사용해야 세금을 절약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소득공제와 더불어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공제항목으로 세액과 관련된 부분이 존재합니다. 이 카테고리의 제일 전형적인 것이 바로 퇴직연금입니다. 연금통장의 경우에는 1년에 4,000,000원으로 제한하여 공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공제항목으로 IRP 통장을 만들게 되면 1년에 3,000,000원을 플러스하여 공제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모두 활용한다면, 총 7,000,000원의 공제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공제항목 가운데 노란우산공제는 반드시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노란우산공제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이자보다 좀 더 높은 금액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이 도산하거나 그로 인하여 압류 등이 진행될 때 이러한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자산을 지켜 일상 생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앞서 언급한 것처럼 세금을 절약하는데 좋고 목돈을 준비하는데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공제항목인 연금 통장 역시 자영업을 진행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생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사업을 진행하는 사람이 아니라 일반 사업장에 소속되어 일을 하는 근로자들은 퇴직금 제도라는 부분 안에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이러한 보호를 받지 않기 때문에 알아서 준비를 하는 것이 노후를 위해서 필수적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