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애인 활동지원 신청 방법
    여행 2019. 4. 18. 18:35

    장애인 활동지원이라는 제도는 욱체적, 심리적인 문제로 인하여 홀로 생활을 진행하는 것이 쉽지 않고 정상적으로 사회생활을 하는데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서포트를 함으로써 그들이 스스로 생활을 하고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애인 활동지원 제도를 통하여 그들 인생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도입하고 나서 1급에서 3급의 중증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 악 94,000명이 서포트를 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활동보조, 방문간호/목욕 등의 서포트를 받고 있고 한달 평균 1,300,000원의 서포트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애인 활동지원 제도로 인하여 그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것과 동시에 일자리가 만들어졌습니다. 그들의 활동을 서포트해주는 사람들이 10년도에 약 19,000명이었던 것이, 18년도에는 약 72,000명으로 증가, 약 53,000명이 늘어난 것입니다. 




    이러한 장애인 활동지원 제도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사람은 365일 언제든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할 때에는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장애인 활동지원 제도를 신청할 때에는 사회보장급여 신청서, 바우처카드 발급 신청서, 장애등급 확인 문서, 장애등급 심사규정 문서, 건강보혐증, 자신의 명의로 되어 있는 계죄의 복사본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장애인 활동지원 제도를 신청한 후, 유효기간이 끝나게 되면 갱신을 통하여 계속적으로 서포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유효기간이 종료되기 90일 전부터 30일 전까지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이렇게 갱신을 할 때에는 사회보장급여 신청서만 내면 됩니다. 또한 장애인 활동지원 등급을 바꾸는 신청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서포트를 받고 있던 사람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바뀌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서포트 등급을 바꿔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청은 365일 내내 진행할 수 있고 역시 사회보장급여 신청서를 내야 합니다. 장애인 활동지원 제도를 신청하는 방법은 근처에 있는 주민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자신과 더불어 가족, 친족, 이해관계에 있는 사람 등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 등도 대신 장애인 활동지원 제도를 신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오프라인으로 찾아가서 하는 것과 더불어 인터넷, 우편, 팩스 등의 방법을 사용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팩스 또는 우편의 방법으로 장애인 활동지원 제도를 신청하는 상황에서는 시청, 군청, 구청, 주민센터, 지사 등에 냈다는 팩트를 체크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