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하는 세계 여행지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는 블로그입니다. 언제 여행을 가는 것이 좋은지,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는 어디인지, 꼭 맛봐야 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여행시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Today
Yesterday
Total
  •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제발 그만
    여행 2020. 3. 25. 10:33



    언제부턴가 피부가려움증이 발생하여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긁으면 더 안 좋아진다는 것을 알기에 참아보지만 정말 참을 수 없어 긁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순간은 시원함을 느끼지만 곧이어 찾아오는, 더 심한 가려움으로 일상 생활을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피부가려움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피부병으로 인한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염증, 태선, 습진, 건선, 두드러기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온도가 낮아지는 것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는 칠십살이 넘는 사람 가운데 1/2의 확률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피부가 늙으면 피지가 만들어지는 양과 수분이 감소해서 메말라지는 것이 피부가려움증의 원인이 됩니다. 그중에서도 항문을 긁고 싶은 느낌은 치질, 설사, 감염 등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운 식사를 했을 시 증상이 더 극단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머리 피부에서 발생하는 가려움증은 어떠한 질환이 존재하지 않아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40대가 넘는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할 경우 극단적으로 발전합니다.


     



    또한 피부가려움증의 원인으로 갑상선 트러블, 기생충, 신부전, 황달 등의 병이 있습니다. 황달을 가지고 있는 사람 가운데 1/4 정도가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 쓸개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이러한 증상을 느끼고 있습니다.


     



    콩팥 문제로 인하여 투석을 하는 사람 가운데 1/4 정도도 피부가려움증을 말하고 있습니다. 빈혈, 암 등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해당 증상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밖에 혈당 수치가 높은 사람도 온몸을 글고 싶은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가려움증의 원인으로 심리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피부병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고 빈번하게 긁게 되면 피부의 두께가 커지고 단단해지고 그로 인해 긁고 싶은 느낌이 다시 되풀이됩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