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원인
    여행 2019. 1. 2. 00:44

    왼쪽 가슴 위쪽 통증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으로는 기흉이 있습니다. 기흉은 폐에 구멍이 발생하여 공기가 빠져나가게 되고 그로 인하여 가슴막안에 쌓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몸길이가 길고 비리비리한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폐에 어떠한 문제가 존재하지 않는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그중에서도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일수록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원인 기흉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요즘에는 여자들도 흡연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해당 질환의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것과 더불어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원인 기흉은 외부 충격, 낙하, 교통사고 등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도 있고 수술로 인하여 폐가 손상을 입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서는 해당 질환이 가족력과도 관련이 있다는 부분이 체크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흉이 나타나게 되면 발생하는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숨을 쉬기 어려운 것과 왼쪽 가슴 위쪽 통증입니다. 특히 통증과 같은 경우에는 운동을 하는 것과는 상관없이 발생하게 되고 일반적으로 하루 안으로 없어지게 됩니다. 




    또한 숨을 쉬기 어려운 증상은 과거에 폐에 문제가 있었다거나 기흉이 심하게 발생했다면 극단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심하지 않은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원인 기흉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산소를 주입하면서 대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통 가슴 림프관을 삽입하게 됩니다. 이러한 방법을 진행하게 되면 계속적으로 공기가 빠져나가는 상황이어도 폐가 부풀어 오르는 것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흉막 휴착술이라는 방법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숨을 쉬기 어렵다거나 왼쪽 가슴 위쪽 통증이 극단적이지 않거나 사이즈가 20 퍼센트 아래인 상황이라면 산소를 넣으면서 대기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와는 반대로 증상이 발생하고 있고 사이즈가 상당한 상황이라면 가슴 림프관을 삽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1주 정도 공기가 얼마나 빠져나가는지 지켜보고 수술을 할 지 결정하게 됩니다.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라면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상태가 좋아지면 수술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경우에 따라 수술을 진행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원인 기흉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해당 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담배를 피우는 상황이라면 또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담배를 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