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방 초음파 검사비용 병원마다여행 2019. 1. 3. 12:00
유방암은 여자의 건강에 아주 위험한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자들에게는 제일 일반적인 악성 종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서양의 나라들은 발생할 가능성이 감소하는 분위기인데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방암은 말 그대로 가슴의 조직에 악성 종양이 생성되는 것으로 젖샘이 성장하지 않은 남자보다 성장한 여자에게서 더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이 질병은 가족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가족 가운데 이 유방암을 경험했던 사람이 있다면 자신에게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더 정기적으로 유방 초음파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은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상당히 받으므로 첫 월경을 빨리하거나 마지막 월경을 늦게 한 사람, 살이 쪄 뚱뚱한 사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 등에게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를 가지고 모유를 준 여자들의 경우에는 가슴 조직에 존재하는 세포가 분열하는 것이 느리기 때문에 악성 종양이 생성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그렇지만 이와는 반대로 30살을 넘어서 아이를 낳거나 아에 아이를 가진 적이 없는 여자들은 유방암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젖샘 조직이 얼마나 많은지 적은지에 따라서도 악성 종양이 생성될 확률이 상이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엑스레이 검사로 유방암을 체크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유방 초음파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악성 종양이 확인되었다면, 바로 조직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유방암 1기의 경우에는 생존할 가능성이 97 퍼센트로 통계되고 있습니다. 그렇기만 3기 이상이 되면 순간 생존할 가능성은 26 퍼센트로 급격하게 감소하게 됩니다.
이렇게 1기와 3기 이상에서 생존할 가능성의 갭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초반에 유방 초음파 검사를 통하여 질병을 체크하고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조기에 체크가 되지 않아 나중에 발견하게 된다면 항암, 방사선 등과 같은 치료방법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치료방법을 진행할 경우에는 해당 사람이 엄청난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주기적으로 유방 초음파 검사를 진행하여 병을 확인하고 제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나이가 55살을 넘었다면 정기적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어떠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 초음파 검사비용은 어떤 병원을 방문하느냐에 따라 상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개인병원의 경우에는 보통 100,000원 선이라고 할 수 있고 대학병원을 방문할 경우에는 200,000원에서 250,000원 정도의 비용부담이 발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에 좋은 음식 으로 예방하자 (0) 2019.01.03 법정 근로시간 209시간 계산 해보자 (0) 2019.01.03 2019 공무원 시험일정 합격하자 (0) 2019.01.02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원인 (0) 2019.01.02 고혈압 증상 무섭네 (0) 2019.0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