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얼굴이 붓는 이유 변해야 한다
    여행 2019. 1. 9. 01:07

    자신이 어떠한 질환을 가지고 있지도 않은데도 불구하고 수면을 취하고 일어나면 당황스럽게 얼굴이 붓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일반적으로 남자보다는 여자들에게 좀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조직 세포 중간 중간에 존재하는 액체에 어떠한 문제가 생긴 것이 원인입니다.


     



    우리 신체가 붓는 원인으로는 주로 아이를 가졌거나, 갑상기능 저하증, 심장, 콩팥 등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를 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얼굴이 붓는 이유로는 일반적인 염증과 더불어 알러지 피부 염증, 림프샘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관절에 염증이 발생했다거나 머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부신의 외층을 구성하고 있는 내분비 조직 호르몬, 다시 말해서 염증이 진행되는 것을 막고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약물을 복용했을 때 얼굴이 붓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안면부, 또는 목의 뒷부분에 존재하는 지방의 양을 많아지게 하여 붓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서 얼굴이 붓는다면 무엇이 원인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고 위와 같은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콩팥에 문제가 생겨 붓기가 발생하는 것은 오줌을 체크하는 과정에서 단백뇨가 의심되거나 피를 확인할 때 콩팥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이 확실하게 발견되므로 어렵지 않게 얼굴이 붓는 이유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이 붓는 이유로 심장에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 때가 있습니다. 원래부터 혈압 수치가 높은 수준이었다거나 심장과 관련된 질환을 보유하고 있었던 사람은 얼굴에 부종이 생기거나 호흡을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되었을 경우에 이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보통 일어서 있을 때보다 누운 상태에서 부종이 더욱 극단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얼굴이 붓는 것은 여태까지 설명한 것처럼 어떠한 질환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것보다 확실한 원인이 없는데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이러한 경우는 남자보다 여자에게서 더 자주 나타나고 월경 주기에 따라 상황이 심각해지기도 호전되기도 하는 상황을 되풀이합니다. 특히 얼굴이 붓는 이유로 월경 주기가 규칙적이지 않거나 오랜 기간 동안 변비를 보유하고 있거나 성격이 과민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식사를 하고 나서 바로 수면을 취하거나 짠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 장시간 동안 일어난 상태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서도 더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얼굴이 붓는 상황을 만들지 않으려면 앞서 언급했던 것들을 교정하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