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항문 통증 치료
    여행 2020. 4. 5. 19:53



    언제부턴가 항문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이겠지라고 생각했지만 큰 오산이었습니다. 증상은 계속되었고 점점 심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정말 부끄러운 부분이라 가기 싫었는데, 이제는 너무 고통스러워서 가야겠습니다.


     



    대변이 잘 안 나오는 질환, 치질이 아닌데도 항문 통증이 발생하고 있다면 항문거근증후군일 수 있습니다. 처음 듣는 이름일 수도 있는데, 우리 나라의 다 큰 어른 가운데 14 percent 정도가 겪고 있는 일반적인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문 통증을 남들에게 알리기가 좀 그래서 놔두면 극단적인 고통이 발생하여 대변을 배출하는데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항문을 커버하고 있는 괄약근 가운데 제일 deep한 곳에 위치하고 있는 것입니다. 


     



    대변을 배출할 시 항문을 활동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곳에 피곤이 축적되어 항문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바로 이 질환입니다. 일을 너무 무리해서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신체의 면역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때 어렵지 않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사무 업무를 보는 사람과 같이 의자에서 장시간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발생하기 쉽습니다. 항문 통증 거근증후군이 존재하면 대변을 배출해도 뭔가 시원하지 않고 열감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대장에 악성 종양, 골반에 염증, 치질 등이 존재하지 않고 이십분 넘게 계속되는 항문 통증이 365일 가운데 90일 넘게 지속되고 있으며 직장수지 체크를 했을 때 고통이 발생하면 이 질환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항문 통증 질환은 근육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약물, 통증을 제거해주는 약물을 써서 상태를 호전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고통이 극단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면 주사를 맞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항문 통증 질환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려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해야 하고 일을 너무 무리해서 하면 안 됩니다. 변비로 인해서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섬유소와 물을 함께 많이 마시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