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동사무소 방법
    여행 2022. 3. 23. 10:37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동사무소 방법

     

    사업을 하다보면 거래처 또는 여러 기관에서 사업자등록증명원이라는 문서를 제출하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왜 사업자등록증이 아니라 증명원을 제출하라고 하는 것일까요?

     

     

    그러한 거래처나 기관에서는 당연히 꼼꼼하고 깐깐하게 일처리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의 경우에는 폐업한 후의 것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은 국세청에서 발급하는 것이므로 신뢰가 간다는 것이죠.

     

     

     

    사업자등록증명원 동사무소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데, 인터넷을 잘 안 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운 일일 수 있죠. 그런 분들은 근처에 있는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무인발급기 또는 민원 신청을 통해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금일은 해당 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의 홈택스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하니 미리 준비 부탁 드립니다.

     

     

     

    그 다음 민원증명 카테고리의 민원증명발급신청 메뉴에서 사엄자등록증명을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이제 문서 발급을 위해 정보를 작성하도록 합니다. 먼저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시고 국문/영문 등 발급유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입찰/계약용, 수금용, 관공서 제출용, 여권 및 비자 신청용, 연금공단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신용카드 발급용, 기타 등 사용 용도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금융기관, 외교부/재외공관, 관공서, 조합/협회, 거래처, 학교, 기타 등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 희망 수량 등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이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