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 왜 나타날까여행 2019. 1. 20. 22:17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공황 발작으로 인하여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공황장애라는 것을 인하여 나타나는 것으로서 어떠한 원인이 존재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심각하게 불안을 느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공황발작은 극단적으로 공포를 느끼거나 심장이 엄청 빠른 속도로 박동하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 등으로 나타납니다. 해당 장애를 치료하여 상태가 호전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왜 불안한지에 대하여 캐취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이러한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나는 공황장애를 치료하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불안이 나타나는 원인을 캐취하여 고쳐서더 좋은 쪽으로 만들면 물 흘러가듯이 해당 증상이 지속되는 것을 케어하는 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원래 이러한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이 발생하는 공황장애는 일반 사람들이 잘 알고 있지는 않았지만, 일부 연예인들이 겪으면서 비로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공황은 한마디로 말해서 내가 죽을 수도 있겠구나하는 느낌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그러한 상황이 되었을 때 공황을 느끼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러한 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을 느끼고 자신이 죽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 때 우리는 공황장애가 발생했다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들여다 보자면, 인적이 드문 아주 어두운 밤길을 혼자 걸어가고 있는데 바로 앞에서 흉기를 들고 있는 범죄자를 만났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노출된다면 머리카락이 곤두 서고 눈이 커지며 심장이 빠른 속도로 바운스를 치게 될 수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손과 발이 떨리게 되면서 이대로 죽을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범죄자를 만난 상황도 아님에도 위와 같은 공포를 나끼게 되는 것이 바로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을 보이는 공황장애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가족력도 있다고 할 수 있고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은 경우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공황장애는 초반에 인지를 하여 초반에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 때 치료를 진행하지 않게 되면 점점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혹시라도 시기를 놓치게 되면 일상 생활과 더불어 사회생활을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고 불안함 때문에 외출을 아에 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공황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살아갈 의욕을 잃어버리게 되고 우울증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극단적인 경우 자살을 선택하게 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의 효능 엄청나다 (0) 2019.01.21 장기전세주택 입주자격 우선 적용 (0) 2019.01.21 최저시급 월급 계산법 (0) 2019.01.18 요양보호사 시험 합격하고 취업하자 (0) 2019.01.18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하기 (0) 2019.0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