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택연금 신청방법 이게 답이다
    여행 2019. 10. 9. 16:44



    자식을 키우고 노년기 대비를 하기 위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중간에 발생한 여러 가지 변수로 인하여 국민/개인/퇴직연금 등으로도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주택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바로 주택연금 신청방법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해당 집을 팔아서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집에 살면서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죠. 거주환경 걱정을 덜면서 노후 자금까지 마련할 수 있으니 최후에 고려해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주택연금 신청방법은 쉽게 말해서 집을 담보로 하여 대츌을 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집이 대츌금이 되는 것이고 이자도 다 포함이 되어 있는 것이죠. 어떻게 보면 손해라고도 볼 수 있지만, 그러한 부분은 감수하고 진행해야겠죠.


     



    이렇게 주택연금 신청방법을 진행하여 수령을 받다가 아버지, 어머니가 숨지는 상황이 발생하면 자식이 해당 주택을 상속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동안 부모가 받은 연금을 다시 은행에 갚는다는 전제하에 말이죠.


     



    주택연금 신청방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집이 지자체에 노인복지 주택으로 신청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해당 집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어야 하고 그곳에서 살고 있는 상황이어야 하며 나이가 만으로 60살을 넘어야 합니다. 


     



    주택연금 신청방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신과 배우자를 합쳐서 900,000,000원을 넘지 않는 집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를 넘을 경우 당연히 신청하는 것이 불가능하겠죠. 이는 집 한 채가 아니라 여러 채를 가지고 있을 경우에도 해당 됩니다. 


     



    만약에 집 3개를 가지고 있닥도 해도 그를 모두 합친 금액이 900,000,000원을 넘지 않는다면 주택연금 신청방법을 진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집 2채를 가지고 있을 때 900,000,000원이 넘을 경우 삼년 안으로 그중 하나를 팔면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주택연금 신청방법은 한국주택금융공사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한 다음 허가가 떨어지면 bank를 찾아가 계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해서 수령을 받고 노후를 안전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