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상포진 재발 막으려면
    여행 2019. 11. 16. 08:39



    심한 고뿔이 발생한 것처럼 전신에서 고통이 발생하다가 여기저기에 빨간색 물집이 만들어졌다면 대상포진이라는 질환이 발생했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질환은 유년기 수두를 만든 virus가 잠복을 하고 있다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재활동을 시작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익히 알려져 있듯 엄청난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요즘에는 노년기에 접어든 사람들이 많아지고 옳지 않은 습관 등으로 인하여 대상포진에 걸리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상포진 재발을 하는 사람들도 많죠.


     



    실제로 해당 질환에 걸린 사람이 9년 전에는 약 480,000명이었던 것이 5년 전에는 약 650,000명으로 4년 사이에 약 170,000명이나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 가운데 대상포진 재발을 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요.


     



    발생하는 나이대는 오십대를 넘어서서 급격하게 많아지고 있고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리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치료를 진행하는데 괜찮아졌다고 생각했는데 대상포진 재발을 하면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들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제일 대표적인 증상, 물집이 만들어지기 전에 고뿔과 유사한 증상이 나와 그냥 그런 줄 알고 놔두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다가 물집이 만들어지고 긁고 싶으며 고통이 발생하면서 뭔가 이상하다 싶어 병원을 찾게 됩니다.


     



    대상포진은 virus에 저항하는 약물로 일단 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시점을 지키지 못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구 근처에 물집이 만들어졌다면 극단적인 경우 앞을 보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안면부에 생성된 경우라면 얼굴의 신경이 마비될 수도 있고 뇌에 만들어졌다면 뇌졸중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치료를 통하여 피부 증상의 상태가 호전되어도 세 달 넘게 고통은 계속될 수도 있고 대상포진 재발 가능성도 높은 수준입니다.


     



    그러므로 대상포진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경험이 많은 곳을 선택해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면역력을 높은 수준으로 관리하는 것도 질환이 다시 발생하는 것을 막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