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장이식 정상 생활 가능
    여행 2020. 3. 7. 21:30



    콩팥에 문제가 생기면 투석을 진행하거나 신장이식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식의 경우 만성 신부전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진행할 수 있는 제일 좋은 치료 방법으로서 문제가 없는 사람의 콩팥을 옮겨 심는 방법입니다.


     



    신체적으로 문제가 없는 사람은 콩팥 1개를 떼서 준다고 해도 다른 1개로 문제없이 살아갈 수 있습니다. 신장이식이 잘 되면 신체적으로 문제가 없는 사람과 동일한 생활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모든 사람이 다 신장이식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뇌혈관 병, 관상동맥 병, 심근경색, 만성 활동성 간염 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이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신장이식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 병원을 찾아갔는데 기증을 하는 사람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보건복지부에서 관리하고 있는 국립장기이식관리기관에 대기하는 사람으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기증을 하는 사람이 있을 경우 여러 가지 체크를 진행한 다음 신장이식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세 달에서 여섯 달 정도가 지났을 시 문제가 없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신장이식 수술을 하고 나서는 몸에 들어온 다른 콩팥과 관련되어 이상 반응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관련 약물을 계속 먹게 됩니다. 그리하여 신체의 면역 체계가 감소해서 감염 등이 발생하지 않게 잘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몸무게가 늘어나지 않게 조심해야 하고 콜레스테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사는 자제하도록 합니다. 간을 약하게 해서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칼슘이 다량 들어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 흡연은 무조건 하며 안 되겠죠. 그리고 운동을 하루하루 진행해줘야 하는데 반 시간에서 1시간 정도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높은 열, 신장이식을 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고통, 오줌량 줄어듦, 고뿔,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의사를 만나러 가야 합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병일까  (0) 2020.03.11
    혈당이 높을때 증상 심각  (0) 2020.03.10
    차가버섯 효능 끝이 없네  (0) 2020.03.05
    날짜별 환율조회 정확한  (0) 2020.02.28
    근육통 원인 없애는 방법  (0) 2020.02.24

    댓글

Designed by Tistory.